- 이달 6일… 제15회 여성주간 기념식 문화예술회관서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제15회 여성주간(7. 1 ~ 7. 7)을 맞아 여성의 역량강화, 적극적인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에 대한 범 구민적인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구는 2010년 여성주간 주제를『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은평 만들기』로 정하고 이달 6일 오후 2시에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기념식을 시작으로 ▲은평사랑 유공자 시상 ▲아카펠라 문화콘텐츠 ▲사랑나눔 알뜰바자회 ▲평등가족 사진전 등 여성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부녀회, 여성단체연합회 등 주민 700여명이 참석하여, 5개 분야인 ▲양성평등 ▲사회참여 ▲보육 ▲경제활동 ▲건강가정 등 여성발전에 공이 큰 유공자를 시상하고, 은평문화예술회관 중앙홀에서는 여성과 가족에 대한 차별과 편견 인식개선을 위한 사진 당선작 30점에 대해 ‘평등가족 사진전’을 갖는다.
2부 순서는 오후 3시부터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아카펠라 축하공연이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문화콘텐츠로 준비되어 있으며, 은평여성단체 연합회원들의 주관으로 은평문화예술회관 앞마당에서는 오전 9시부터 ‘사랑나눔 알뜰 바자회’가 열린다. 여기서 모아지는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여성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여성에 대한 차별과 편견 인식개선을 통해 화합을 다지고 여성이 행복한 은평구를 만드는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