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경주시립도서관(관장 김문일)에서는 우리 성씨의 근원을 찾고, 후손에게 조상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족보자료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성씨의 계보와 후손 상호 간의 관계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현재 61개 성씨의 대동보, 세보, 파보, 가승보, 호적단자(집안의 계보, 가족, 노비의 명단 등이 기록된 호적대장의 기초자료), 만성보 등 804종 2,821권의 족보 및 관련자료를 수집, 제공하여 지역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성씨의 족보와 관련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 제공할 것이며 한자를 잘 모르는 젊은 세대들을 위해 디지털 전자족보(우리말 족보)를 보유하고 있는 각 성씨의 종친회 및 문중과도 협력하여 서비스를 확대 할 계획이다.
경주시립도서관의 족보자료실은 시민 누구나 자신의 근원을 찾는 중요한 곳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며, 시민들의 자랑스런 도서관으로 거듭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