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11월까지… 내집 주차장 갖기 주민 적극 참여 유도
은평구(구청장 노재동)는 그린파킹사업에 대한 주민의식 전환 및 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달 28일 신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초등학교 앞에서 “내집 주차장 갖기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초등학교 앞에서 실시하고 있는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과 병행하여 지역주민, 녹색어머니회,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펼친다.
활동내용으로는 담장허물기사업 및 생활도로 조성사례 사진전시, 사업안내 입간판 설치 및 팜프렛 배부, 사업참여 신청서 접수 등 사업참여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캠페인 및 사진 전시장소는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4. 28일 신사초등학교 ▲5. 26일 대은초등학교 ▲6. 23 녹번초등학교 ▲9. 29 연천초등학교 ▲10. 27 연은초등학교 ▲11. 24 역촌초등학교에서 매월 1개 학교씩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구 관계자는 “내집 주차장 갖기 캠페인을 통해 자녀통학 운전자 등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에게 내집 주차장 확보에 대한 의식전환 계기로 주민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여, 담장허물기 사업에 동참하면 주차걱정이 없는 살기 좋은 주택가 골목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