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 5일부터 구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코너 신설
은평구(구청장 노재동)는 주민들이 감동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의 등록.변경.폐관신청을 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개선하여 이달 5일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전까지는 도서관 등록 등 신청시 구청을 직접방문 이용자들의 불편을 초래했으나, 민원인이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 구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 신청 및 등록증 교부가 가능하게 됐다.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30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주택 단지에는 작은도서관을 설치하도록 되어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입주를 앞두고 있는 은평뉴타운 지구,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개발사업으로 대단지 아파트가 건설되어 작은도서관이 많이 조성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신규등록, 변경, 폐관하는 도서관 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용방법은 구 홈페이지 → 구민참여 → 신청접수센터 → 작은도서관 등록 등 신청코너에서 신청서를 등록하면 업무 담당자가 확인한 후 신청인에게 메일 또는 SMS로 신청 접수 결과를 통보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관내 총 28개의 작은도서관이 구립도서관의 기능을 보완하여 주민들에게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에서는 보조금 등을 지원하여 지역주민들이 생활주변에서 책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