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탄소 녹색성장 핵심인재 59명, 녹색정책사업 중추적 역할 기대
파주시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선도.지속적으로 대응하고자 'GREEN PAJU, GROTH 365'를 목표로 ‘그린 하이퍼모퍼’를 지정하여 상시 녹색정책의 연구와 반영체계에 들어갔다.
※하이퍼포머-뛰어난 성과와 열정으로 무장한 인재
그린 하이퍼포머는 파주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5개 분야 3대 전략 9대 추진방향 59개 사업’에 대하여 분야별 월 1회 이상 ‘녹색관리카드 비전 업’을 수행하며, 매월 첫째 주 목요일은 각 분야별 녹색성장 선진사례 접목방법이나 녹색정책 개발 부분에 대하여 ‘그린 공헌과제서’를 연구.분석한 뒤 ‘그린 하이퍼포머 리더(팀장급 이상)’의 수행평가 후 정책반영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그린 하이퍼포머 리더는 에너지, 자연환경, 도시환경, 녹색교통, 시민참여의 5개 분야 총 15명으로 구성되며 파주시 녹색정책사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도락 녹색경영국장은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이 시민들 피부에 와 닿으려면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녹색정책 홍보와 의식전환이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각 분야별로 전문성을 지닌 담당공무원들의 연구.분석하는 적극적인 업무자세와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실천의지가 대단히 중요하다. ‘365일 성장하는 녹색도시 파주’를 목표로 전국 최고의 명품 저탄소 녹색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