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3월 17일부터 시청 민원봉사과 One-Point 상담센터 내에 다문화가정 민원상담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외국인상담인력을 배치하여 통역을 기본으로 한 민원신청 대행 및 민원안내를 실시한다.
다문화가정 민원상담 코너는 귀하허가신청 번역, 민원안내 통역 등을 담당하게 된다.
다문화가정 민원상담 코너는 시청을 찾는 외국인 근로자나 다문화가정 구성원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다국어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이 사회적응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민원봉사과』담당자(☎940-4183)에게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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