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포항시가 성인문해교육 운영성과집을 발간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시는 지난 한해동안 죽도동 열린학교, 기계면 반딧불학교, YWCA, 제일교회 포항사랑학교에서 성인들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성인문해교육을 실시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한글, 세상을 열다’라는 이름으로 성과집을 발간했다.
성인문해교육 성과집은 일제시대와 광복이후 격동의 세월을 보내며 어려운 가정형편 등으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던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한글을 터득해 아들, 딸, 며느리, 손자손녀들에게 사랑과 정성을 담아 쓴 글이다.
특히 성인문해교육 성과집에는 글을 알고 난 후의 기쁨과 배움의 즐거움을 표현한 글이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포항시 이상습 새마을평생학습과장은 “관내 교육기관에 성인문해교육 성과집을 배부해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알리고 급변하는 지식정보사회에 걸맞는 문화적 욕구충족과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