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인복지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도와 칭찬받아...
이정남 시의원은 오늘1월14일 광산구 월곡2동 태양아파트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광주광역시 시의회 이정남 의원은 그동안 태양아파트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 이였던 경로당 신설과 노후시설 보수를 실시하였다.
그동안 월곡·산정동 지역은 광산구의 신도심지역으로 오랜 기간동안 형성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낙후된 지역으로 아직까지 번번한 경로당이 없어서 지역 노인분 들이 마땅한 쉼터가 없었다.
최란희 관리소장은 미끄러운 길을 걸어서 인근 경로당으로 마실을 다녀야 하고 그곳 또한 노인인구가 많아 눈치가 보였었다고 하였다.
이정남의원은 조영옥 태양아파트 입주자 대표의 민원을 접수하고 지역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의원은 태양아파트 단지는 장소가 협소하여 경로당 부지가 없었던 터라 118호(26평형)을 구입할수 있도록 시에 건의하여 구입비용을 마련해주었다.
이의원은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이 남달랐으며, 향후 광산구 노인복지와 아동복지 활성화에 열심히 일할수 있도록 지켜봐 달라고 전하였다.
김형규 노인회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경로당이 신설되어 지역 사랑방으로 노인분들이 추운 겨울날 따뜻하게 보낼수 있게되어 감사뜻을 전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란희 관리소장의 사회로 개원식에서 김형규 노인회장이 이정남시의원께 경로당 설립에 헌신적인 노력과 공로를 인정함에 감사의 마음으로 감사패를 전달 하였고 ,조영옥 입주자 대표는 박석원 광산구의장에게 아파트 어려움을 함께 고뇌하고 도왔기에 감사패를 드리게 되었다고 하였다.
새한씽크 허중돈 대표가 신발장을,재활용 센터 양철수대표가 냉장고및TV를 신풍철강 조평현대표가 기념타올,아파트 부녀회에서 주방요품을 기증하였으며 개원식에 임승순 월곡2동장,조영옥 입주자대표,배영택 노인회장,이강재 사무장,김형규 노인회장과 어르신,부인회 50여명 참석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