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12월 16일부터 19일까지 우리나라를 공식 방한하는 시진핑(習近平) 중국국가부주석이 12월 18일 경주시를 방문하여, 세계문화유산인 반원성과 불국사를 참관하고 저녁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주최 만찬에 참석한다.
반월성 참관에 앞서, 백상승 경주시장이 시진핑 부주석을 영접하고, 반월성 참관에 동행하며, 경주시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시진핑 부주석은 신라역사의 핵심인 반월성 참관을 통하여, 신라의 역사문화와 당시의 문화유적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 부주석의 방문은 중국의 언론매체를 통하여, 중국에 자세하게 소개되고 있기 때문에 시 부주석의 이번 경주방문은 경주를 13억 중국인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금년에는 시진핑 부주석 외에도 파르바노프 불가리아 대통령(10.25), 쇼옴 헝가리 대통령(11.29), 서빼다 엘살바도르 국회의장(11.4) 등 국빈급 인사들이 연이어 경주를 찾음으로서 경주가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임을 실감케 하는 한 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