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플루 환자가 초.중.고교생들을 중심으로 급속히 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정부가 신종 플루에 대하여 국가 전염병 위기 단계 중 최상위인 심각(Red)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업에 지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러한 우려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있어 소개한다. 고양시에서는 시민을 위해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ll.goyang.go.kr)’내에 사이버교육 컨텐츠를 구축하고 다양한 평생교육분야의 강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초등, 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초.중등 온라인교육센터’[푸르넷닷컴(주) 위탁]를 운영 중에 있다.
고양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입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초등 온라인교육센터’에는 △ 숙제 도우미 △ 논술 창고 △ 과학 실험실 △ 공부 비법 △ 총정리 전국모의고사 △ 예비 중등반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며, ‘중등 온라인교육센터’에는 △ 내신학습가이드 △ 시험대비가이드 △ 문제은행 △ 상급학교 미리알기 △ 학습Q&A 등의 컨텐츠를 제공하여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초.중등 온라인교육센터’는 가입 시 등록된 학부모의 휴대전화로 일주일간의 학습 상황을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자녀의 학습관리까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교육체육과(☎8075-2277) 또는 푸르넷닷컴(주) 고객만족센터(☎080-082-3131)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