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아름다운 러닝숍’ 설치를 앞두고 러닝숍 내 아름다운가게 남양주점 오픈을 위한 ‘아름다운가게 협약식 및 물품기증행사’를 오는 24일 이패동 체육문화센터에서 갖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러닝숍은 모든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과 맞춤형 학습상담을 통해 시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학습결과물과 기증된 재활용품을 판매해 나온 이익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순환구조로 학습과 나눔을 통한 명품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지금동 제2청사 내에 설치하며 리모델링공사와 아름다운가게 자원되살림 등 준비를 통해 9월 1일 개소를 앞두고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나눔과 순환의 정신을 바탕으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성장하는 특별한 가게다.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는 ‘기부천사’ 착한소비에 동참해 주시는 ‘구매천사’ 그리고 자원활동가인 ‘활동천사’ 의 트라이앵글이 나를 바꾸고 지역을 바꾼다는 것. 아름다운가게 ‘활동천사’는 이화회원 60명이 ‘기부천사’는 우리시 전 공무원 및 시민이다. 전 공무원의 솔선수범 물품기증이 전 시민 물품기부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진행될 이날 행사는 자선음악회, 협약식, 물품기증, 자원봉사자 발대식, 자원교육, 평생학습동아리 체험으로 이뤄진다.
한편 시 관계자는 구매를 통해 나온 수익은 우리시 소외계층 돕기에 쓰이게 되며 “기부천사” 당신을 응원합니다!! “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평생학습센터 590-8858 아름다운가게 남양주점 (555-6004) www.bstore.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