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정이 있는 구포시장에서… "부산형 선(善)결제"로 소비 회복 나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3일) 오후 2시 30분 북구 구포동 소재 '정이있는 구포시장'을 방문해 '부산형 선(善)결제' 캠페인을 열고,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밝혔다. ○ 이번 방문은 소비 위축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현장을 직접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부산형 선결제 확산을 통해 전통시장 및 골목...
![]() |
남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간 경기 화성시 하내테마파크에서 '2009년 남양주시 4-H 야외교육’ 행사를 가졌다.
4-H 야외교육은 특강, 공동체 놀이, 전통문화체험, 의식행사(봉화식), 학교별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마련, 청소년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호유대관계를 강화시키며 봉사정신과 민주정신을 함양, 청소년의 젊음과 패기를 북돋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올해는 4-H회 활성화를 위해 과제지원활동도 유기농을 실천할 수 있는 과제를 선택하여 활동하도록 하는 등 친환경 및 유기농 실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현재 남양주시에는 19개 중·고등학교 4-H회 628명과 영농 4-H 회 33명으로 총 661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임종대 소장은 “이번 야외교육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고 농촌에 애착심을 갖고 건강한 마음가짐과 몸가짐을 실천하는 남양주시 4-H회원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인재육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