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종대)는 관내에서 체험학습농장을 운영하는 농업인 45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6일부터 총10회 40시간에 걸쳐 친환경체험학습농장 전문지도자 양성 프로그램을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연계하여 실시했다.
교육은 매주 화, 목, 금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성인학습 특성이해와 사례연구, 두뇌친화적 강의 원칙 실습, 인성과 리더십강화, 강의진행을 돕는 퀀텀 암기법,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강의준비전략, 프리젠테이션 등 친환경체험학습농장의 체험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기술을 함양시키기 위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또한, 경험학습 이론에 의해 직접 경험해보고 느낄 수 있는 음악, 율동, 발표 등의 다양한 교육 방법을 통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성훈(별내면 청학리)씨는 “체험학습교육 진행과정에 많은 어려움을 느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참여자들의 심리와 행동변화에 대해 이해 할 수 있게 되어 체험학습에 대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다."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오형진 담당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기부여 및 리더십 기술 습득과 수준 높은 커뮤니케이션 및 프리젠테이션 역량 획득을 통해 체험학습프로그램 진행상의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자신감 획득을 통해 전문적인 체험지도자를 양성함으로써 관내 농업인을 선도적인 체험학습농장 농업인으로 육성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