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30일(화) 10시30분 서산문화원(원장 이준호)은 상반기 지역문화학교 수료식 및 발표.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서산문화원 상반기 지역문화학교는 서산지역의 대표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4개월간 운영되었으며 30개반 490여명의 수강생이 수강하였다.
작년보다 두 배에 가까운 과목과 수강생이 참여하여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지역문화학교를 확인할 수 있었다.
수료식 식전행사로 문화학교 일일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피부미용사반과 네일아트반 수강생들이 직접 시민들에게 미백팩과 네일아트를 실습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생들의 열정과 노고를 축하하는 서산문화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수료식을 시작하였으며 이어진 서산시장과 서산시의회의장은 축하와 함께 평생학습의 사례를 예를 들며 계속 배움의 길을 이어가기를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다도외 22과목의 수강생 수료증 수여와 개근상 시상이 진행되었으며 이후 열린 발표회에서는 많은 발표자들이 무대에 올랐다.
경쾌한 음악으로 시작한 요가교실의 요가시범을 시작으로 다도, 바이올린, 독서.논술지도, 전통무용, 플릇, 중국어, 벨리댄스, 해금교실 수강생들의 무대가 펼쳐져 흥겨운 춤과 아름다운 음악, 열정적인 배움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발표회장 옆에 마련한 전시실에서는 가베지도자, 네일아트, POP예쁜글씨, 수제장난감 ,서예, 한국화, 도예, 리폼, 미술놀이, 북아트로 만나는 영어, 바른글씨 예쁜글씨의 작품이 전시되어 그 동안의 수업 내용과 향상된 작품 실력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전시작품은 6. 30~7.2까지 3일간 전시되며 하반기 지역문화학교는 8월 중 모집예정으로 9월부터 3개월간 진행될 계획이며 7월 29일부터 3주간 여름특강을 운영한다.
<사진설명> 아름답고 열정적인 음악을 발표하는 상반기 지역문화학교 학생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