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YTN뉴스영상캡쳐 (본문과 무관)오류왕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흥규, 안영순)는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복지위기가구와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설 명절 선물꾸러미(떡국 떡, 소고기)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시사업 지원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복지위기가구와 관내 저소득 가구 등 총 70세대를 지원 대상으로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명절 식재료를 각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생활 속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복지서비스 연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안영순 공동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고흥규 오류왕길동장은 “항상 지역 내 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명절기간동안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복지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인천 서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