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전 11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단체와 ‘생활실천 도전 잇기(챌린지) 함께 만들기’ 활동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생활실천 도전 잇기(챌린지) 함께 만들기’는 탄소중립, 기초질서 확립 등 일상생활 속 공익 과제를 발굴하고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활동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계 공무원과 울산중구새마을회·바르게살기운동 울산중구협의회·한국자유총연맹 울산중구지회·한국자율방범대 울산중구연합대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생활실천 도전 잇기(챌린지) 함께 만들기 활동의 취지와 추진 방향 등을 살펴봤다.
이어서 각 단체의 특색을 반영한 도전 잇기(챌린지) 과제를 선정하고 실천 서약서를 작성했다.
각 단체는 정해진 순서에 따라 분기별로 해당 과제를 추진하고, 중구청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활동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중구는 연말에 성과보고회를 열어 단체별 우수 사례를 공유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