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인천 서구 인천 서구 가정1동에 위치한 국공립루원더퍼스트 어린이집(원장 윤정)은 지난 15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말에 모은 라면 234개를 가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응숙, 김서란)에 기탁하였다.
국공립루원더퍼스트 어린이집은 작년 여름에도 나눔장터 수익금을 기탁 한 바 있으며, 이번 연말에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이웃돕기 ‘라면트리’ 행사를 진행하여 가정1동에 라면을 기탁하였다.
윤정 원장은 “연말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생각하며 ‘라면트리’ 행사를 진행하였고 아이들과 부모님, 그리고 단지내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응숙 가정1동장은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원장님과 원생들, 그리고 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전달받은 라면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인천 서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