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 사진=양주시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희)은 1월 10일(토), 지역 내 러닝 커뮤니티인 양주러닝크루로부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양주러닝크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금으로, 개인별 러닝 거리에 맞춰 일정 금액을 적립·모금하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러닝이라는 일상적 취미 활동을 지역사회 기여로 연결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전달된 후원금은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복지사업 운영 및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 등에 활용될 예정으로, 장애인 가정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주러닝크루 회원은 “러닝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지역 주민 단체가 주도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후원금은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주민, 민간 단체,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후원 사업과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참여형 복지 실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양주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