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 HD현대중공업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사업 지역 ‘함께 타요, 같이 커요’에 선정됨에 따라, 이동 차량 지원 및 놀이·체험 관련 자료 제작을 추진하였다.
특히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이용하는 다문화 가정의 비중을 고려하여 이중언어(한국어·베트남어)로 제작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번역은 울산동구가족센터(센터장 김미정) 다국어 통역단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간 협력을 바탕으로 추진되었다.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에는 보호자와 아이가 일상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문화시설 ▲여가 공간 ▲신체활동 장소 등 구별 주요 공간 정보가 수록되어, 돌봄 현장이나 정보 접근이 어려운 가정에서도 손쉽게 지역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자료집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발간된 책자는 관내 아동돌봄시설 및 유관기관에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서부다함께돌봄센터(센터장 이안나)는 “본 책자가 지역 아동의 놀이 및 문화체험 경험 확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책자는 향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공유 빛 배포 방안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