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여수시
여수시는 농업 신기술 도입과 확산을 통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1월 5일부터 19일까지 ‘2026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식량작물 분야(고품질 유기농 쌀 자율교환 증식 시범 등 3종) ▲소득작목 분야(여수 맞춤형 미래 스마트팜 조성 시범 등 6종) ▲과학영농 분야(환경장해 저감 미생물 활용 생산기술 시범 등 2종) ▲돌산갓 분야(돌산갓 재배단지 땅심 높이기 비료 지원 등 8종) 등 총 19개 사업으로 구성되며, 총사업비 10억 원이 투입된다.
신청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동 지역) 또는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서를 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방문,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단, 돌산갓 연구 분야는 돌산읍 또는 화양면 산업팀에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사업별 세부 내용은 여수시 누리집과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ysagr.yeos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술보급과(☎061-659-449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해 농가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 가치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이번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여수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