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MBC뉴스영상캡쳐영화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아바타: 불과 재'가 개봉과 동시에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다.
개봉 당일 하루 동안에만 26만 5천 명이 극장을 찾았으며, 개봉 전부터 기록적인 예매율을 보인 작품답게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16년간 전 세계 흥행 1위를 기록한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인 이번 작품은 초현실적인 영상미와 탄탄한 줄거리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천만 관객을 달성한 전작들에 이어 이번 작품이 트리플 천만을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앞서 3주간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켰던 애니메이션 '주토피아2'는 일일 관람객 1위 자리를 '아바타: 불과 재'에 내줬지만, 누적 관람객 569만 명을 기록하며 올해 국내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