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한국문인협회 홈페이지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가 제62회 한국문학상과 제41회 윤동주문학상, 제11회 박종화문학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62회 한국문학상 수상자로는 시 부문에 김영, 오현정, 이병석 시인이 선정됐다.
또 수필 부문에는 안윤자 작가가, 아동 문학 부문에는 남진원 작가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제41회 윤동주문학상은 시 부문에 이행자, 주은희, 차윤옥, 한이나 시인이 수상자로 선정됐고, 시조 부문에는 권혁모 시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제11회 박종화문학상에는 시 부문에 고경자, 윤복선, 황영숙 시인이, 소설 부문은 김영탁, 이월성 작가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수필은 이연배 작가가, 아동문학은 최미숙 시인이, 평론 부문에서는 김미연 평론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문학상과 윤동주문학상, 박종화문학상은 한국문인협회가 창작 활동에 전념하는 문인들의 문학적인 업적을 포상하기 위해 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