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장흥군청▣ 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은희)은 지난 11월 19일 수요일 장흥군민회관에서 300여 명의 장흥군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 해동안 장흥군 발전에 힘써오신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위로하고자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노벨문학도시장흥! 어머니 품 장흥!”이라는 주제로 2025년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양은희 관장은 뜻깊은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감사하고, 자원봉사자분들이 있었기에 서로가 의지하고 응원할 수 있는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지속적인 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