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이재명 대통령이 탑승한 공군 1호기가 아랍에미리트 전투기 4대의 호위 비행을 받으며 수도 아부다비 공항에 도착한다.
아랍에미리트를 국빈 방문한 이 대통령은 현충원 '와하트 알 카라마' 방문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이어 그랜드모스크에 있는 초대 대통령 영묘를 찾아 "양국 공동 번영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현지 동포간담회에서 이 대통령은 양국 관계를 "형제의 국가를 넘어서서 '경제적 공동체'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랍에미리트는 우리나라의 중동과 아프리카 진출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국은 인공지능과 방위산업 분야의 심화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도 진행할 예정.
아랍에미리트는 우리가 유일하게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맺은 중동 국가로, 앞으로 방산과 원전은 물론 문화와 보건의료까지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