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KBS뉴스영상캡쳐폭발이 일어난 차량은 완전히 산산조각 났다.
폭발 직후 발생한 화재가 주변 차량을 태우면서 현장은 온통 그을음투성이다.
현지 시각 10일, 인도 뉴델리 역사 유적지 레드포트 인근에서 차량 폭발이 일어나 최소 9명이 숨지고 20여 명이 다쳤다.
목격자들은 큰 폭발 후 혼잡한 거리에서 불길에 휩싸인 차량 주변에 행인들이 쓰러져 있었다며 긴박했던 순간을 전했다.
소방당국은 차량 6대와 오토바이 삼륜차 3대가 불에 탔다고 밝혔다.
경찰은 아직 정확한 폭발 원인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다각도로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