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청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1월 10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울산과학대학교와 함께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방학영어캠프 운영 위·수탁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과학대학교는 2025년 동구 방학영어캠프 운영 수탁기관으로서 기숙형 영어캠프 운영을 맡아 수행하게 되며, 울산 동구는 참가자 모집·선발, 행정 지원 등 운영 총괄 역할을 담당한다. 울산과학대학교는 다년간의 영어 관련 교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 관리와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왔으며, 참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방학영어캠프’는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기숙형 영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국제교류원에서 1박2일 과정으로 2회 운영된다. 회당 60명씩 총 120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일반학생 50명, 저소득층 10명으로 구성하되 신청 현황에 따라 인원은 조정될 예정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아이들에게 더욱 폭넓고 질 높은 영어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영어교육 사업에 더욱 주력하고, 지역 교육 인프라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