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강원특별자치도청 태백향우회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 태백시를 응원하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태백향우회는 11월 6일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달빛카페에서 열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행사에 참석해 태백시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도청에 근무 중인 태백 출신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뤄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지역 상생과 나눔 문화 확산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기부금은 태백시의 고향사랑기금으로 적립되어 어르신 복지, 청소년 지원, 지역 활력사업 등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균 태백시 부시장,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지역구 도의원, 도청 고향사랑기부팀 관계자, 태백향우회 회원 등이 참석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공유하고 도민 참여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김동균 부시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고향을 잊지 않고 마음을 모아주신 향우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정성과 관심이 태백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 활력 회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앞으로도 도내 공공기관과 향우회, 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참여 독려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