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서천군청서천군 문산면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6일 행복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과 보건‧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병행하며, 어르신들의 신체적·정서적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활동은 버섯 키우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어르신들에게 버섯 재배 키트를 배부해 직접 물을 주고 성장 과정을 관찰하도록 했다.
수확의 즐거움을 통해 성취감 향상과 우울감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지원1리의 한 어르신은 “함께 모여 버섯을 키우고 이야기를 나누니 즐거웠다”며 “앞으로 버섯이 자라나는 과정을 함께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