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오감트레킹’ 관광객 3.6배 폭증! 강원 관광의 2026년 기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2025년 강원 걷기여행 관광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한‘오면감동 트레킹(이하 오감트레킹) 현장행사 및 인증 챌린지 이벤트에 총 23,522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오감트레킹’은 단순한 걷기여행의 형태에서 벗어난‘보고, 듣고, 맡고, 맛보고, 느끼는’오감(五感)을 ...

이번 교육은 정신건강 취약계층인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생명지킴이의 역할과 의미 △노년기 우울증의 주요 증상 및 예방법 △자살 위험 신호 인지와 도움 요청 방법 등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실생활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주변 어르신의 말이나 행동에서 나타나는 자살 위험 신호를 조기에 발견하고, 위기 시 1393 등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며 생명존중 문화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내견 옥동장은 “노년기 우울감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문제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어르신들이 서로의 안부를 살피고, 위기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안전망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