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청년 1인 세대, 임대차 계약 “이것만은 꼭!”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방이2동 자치회관에서 오는 12월 12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알아두면 든든한 부동산 임대차 계약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청년 1인 세대 전·출입이 잦은 방이2동 지역 특성을 반영해 마련했다. 2025년 11월 기준, 방이2동 1인 세대 중 20~39세는 6,412세대로 송파구 27개동 중에서 가장 많다. 방이2동 전체 1...
▲ 사진=연천군청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16일 전곡역 광장에서 어르신 300명 대상으로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운영을 통한 무료 급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지회에서 회원 13명이 참여해 재료 준비부터 음식 조리 및 배식, 행사 안내 등 운영하였으며 이날 제공된 메뉴는 백미, 소고기 뭇국, 소 불고기, 두부구이 조림, 숙주나물 무침, 배추김치로 영양이 가득한 한 끼 식사가 제공되었다.
IBK 기업은행과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연천군자원봉사센터의 주관으로 운영되는 밥차는 계속해서 10월 22일(전곡역), 10월 30일(연천역), 10월 31일(관내 군부대), 11월 4일(전곡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지영철 센터장은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위해 식단부터 음식 조리와 배식 등 활동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 단체에 감사드리며, 남은 밥차 일정도 차질 없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