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청년 1인 세대, 임대차 계약 “이것만은 꼭!”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방이2동 자치회관에서 오는 12월 12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알아두면 든든한 부동산 임대차 계약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청년 1인 세대 전·출입이 잦은 방이2동 지역 특성을 반영해 마련했다. 2025년 11월 기준, 방이2동 1인 세대 중 20~39세는 6,412세대로 송파구 27개동 중에서 가장 많다. 방이2동 전체 1...
▲ 자료사진(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까지 울주군의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울주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의 생산과 배송이 모두 가능한 업체다.
모집 분야는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 △생산·제조 물품 △관광·서비스 등이다.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울주군청 세무1과(☎204-0512)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역 업체의 생산품 판로를 확보할 좋은 기회”라며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지역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 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해당 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받는 제도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재정 확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