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청년 1인 세대, 임대차 계약 “이것만은 꼭!”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방이2동 자치회관에서 오는 12월 12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알아두면 든든한 부동산 임대차 계약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청년 1인 세대 전·출입이 잦은 방이2동 지역 특성을 반영해 마련했다. 2025년 11월 기준, 방이2동 1인 세대 중 20~39세는 6,412세대로 송파구 27개동 중에서 가장 많다. 방이2동 전체 1...
▲ 사진=의정부시청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권호)은 2025년 10월 15일, 의정부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과『사립유치원과 함께하는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공·사립 유치원이 협력하여 의정부 유아교육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정담회에는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사립유치원 원장 등 약 10명이 참석했으며, ▲유아교육 현안 공유 ▲교육환경 개선 ▲교원 역량 강화 ▲유아 안전 및 복지 향상 등을 주제로 활발한 의견을 나누었다.
서권호 의정부교육장은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은 공·사립의 조화로운 협력에서 시작된다”며 “유아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모두가 신뢰하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