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남양주시, 시민 마음건강 강화를 위한 ‘2025년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2025년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문위원회’ 회의를 열고, 올해 수행한 주요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며 내년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시민의 마음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올해 사업의 추진 목적을 되짚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그동안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경기도 양평경찰서는 어제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이진호' 씨를 수원지검 여주지청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달 24일 새벽 술을 마신 뒤 인천에서 양평군까지 약 100km 거리를 운전했다.
당시 측정한 이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0.11%로 나타났고, 이 씨 본인의 요청에 따라 추가로 채혈 검사와 국과수 분석을 진행한 결과, 알코올 농도는 기존 측정치보다 높은 0.12%였다.
이진호 씨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시인하고 소속사도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은 밝히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