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남양주시, 시민 마음건강 강화를 위한 ‘2025년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2025년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자문위원회’ 회의를 열고, 올해 수행한 주요 정신건강증진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며 내년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시민의 마음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올해 사업의 추진 목적을 되짚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그동안 ...
▲ 자료사진(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4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지역 중소기업 대표와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ESG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주군 중소기업 ESG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ESG 경영 컨설팅과 인증 취득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기초를 다지는 핵심 단계로 마련됐다.
이크레더블 소속 전문강사를 초청해 ESG의 핵심 개념과 법적 의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의 중요성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 참석자들은 “ESG 경영이 막연하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교육 덕분에 ESG를 실무적으로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울주군의 지원으로 컨설팅과 인증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울주군 중소기업들이 ESG 경영을 통해 지역과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업 시민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길 바란다”며 “울주군은 지역 기업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