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지역 내 임산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포천시보건소는 비대면 인스타그램 이벤트와 함께 10월 10일 당일 보건소를 방문하는 임산부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대면 행사(인스타그램 이벤트 및 퀴즈 행사)는 포천시 등록 임산부(등록 외국인 포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간은 10월 1일부터 17일까지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공개 계정)에 임산부 본인이 임신 중 겪은 감정이나 배려받았던 일, 혹은 포천시에서 임산부로 받았던 혜택 등을 게시글로 작성하고, 포천시보건소 인스타그램(@healthy_pocheon)을 태그한 후, 포천시 보건소 인스타그램 계정 10월 임산부의 날 행사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이벤트 참여 완료자에게는 직접 메세지(DM)으로 참여 완료 안내를 진행한다. 인터넷 참여가 어려운 임산부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 당일 포천시보건소에 방문하여, 진행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박은숙 보건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임산부들의 소중한 경험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더욱 깊이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산부들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임신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031-538-3642, 364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