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선바위도서관이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차별화된 독서문화프로그램 ‘액티브시니어 당신행복스쿨’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액티브시니어 당신행복스쿨은 초고령화 사회에 발맞춰 시니어 연령층을 위한 맞춤형 인문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2~6월 1기를 운영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2기 프로그램은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55세 이상 시니어 85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일상이 문학이 되는 수필 쓰기 △추억과 이야기가 있는 그림책 여행 △스마트폰만 있으면 나도 사진작가 △스마트폰과 AI로 쓰는 나만의 블로그 세상 △액티브시니어 독서회 등 5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24일부터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uljulib.ulju.ulsan.kr) 또는 선바위도서관 3층 사무실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선바위도서관(☎211-577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