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오는 9월 20일(토)부터 26일(금)까지 광주광역시 일원에서 열리는 「2026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주최·주관하며,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6개 경기장에서 7일간 46개 직종, 137명의 선수가 열띤 경연을 펼친다.
의정부공고는 ▲타일, ▲자동차페인팅 직종에서 총 6명의 학생이 출전한다. 특히, 2025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이 전국무대에 도전하는 만큼 우수한 결과가 기대된다.
타일 직종 출전 학생은 건축디자인과 이승민(3학년), 김지석(1학년) 이며, 자동차페인팅 직종은 자동차과 우주(3학년), 김재중(1학년), 심우찬(2학년), 김민혁(3학년) 학생이 출전한다.
김주한 교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술과 땀이 빛을 발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어내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출전 준비를 지원한 박상식 전문교육부장은 “여러분의 도전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학교와 지도교사들이 끝까지 함께하겠다”며, “학생들이 미래 숙련기술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등위에 따라 최대 1,100만원의 상금과 교육감표창장이 수여되며, 글로벌기업의 해외체험학습 기회와 해당 직종분야의 산업기사 실기시험을 면제받는 특혜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