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속초시속초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1일~7일)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개인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3대 수치를 알고 관리해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Red Circle)’을 유지함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매년 추진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흡연·음주·운동 부족 등 건강위험 요인이 많은 2040세대를 집중 홍보 대상으로 삼았다. 이에 따라 9월 첫째 주 집중 홍보 기간 중 보건소 2층 통합건강증진실에서 무료 혈압·혈당 측정 및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9월 5일 보건소 주차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박중현 속초시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는 본인의 혈관 수치를 바로 아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이번 캠페인이 시민 스스로 혈관 건강을 관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