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 사진=김포경찰서◦ 김포경찰서는 관내 청소년 대상 올바른 언어 환경 조성 및 언어폭력 예방을 위해 김포시립소년소년 합창단과 협업하여 ‘좋은말 예쁜말’ 음원을 제작하였다.
◦ 해당 음원은 학부모폴리스 연합단과 함께 작사‧작곡을 자체 제작하였으며, 관내 초등학교(48개교) 대상 음원을 배포하였고 ▵학부모.폴리스 연극단 상반기 활동 ▵릴레이 캠페인 ▵범죄예방교실 운영(노래 가사 맞추기) 등 다양한 활용을 통해 큰 호응 얻게 되어, 학생들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전문 작곡가 민찬홍 협업 편곡 진행과 김포시립소년소년합창단(지휘자 강희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재녹음을 진행 하였다.
◦ 새롭게 제작된 음원은 하반기 신학기를 기점으로 관내 초등‧중학교(73개교) 대상으로 확대 배포할 예정이며, 더 많은 학생들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현장 캠페인 활동, 교육‧홍보자료에도 지속 활용할 예정이다.
◦ 김포경찰서(총경 안창익)는 “김포 관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새롭게 제작된 ‘좋은말 예쁜말’ 음원이 뜻깊은 노래로 거듭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이 노래가 관내 학생들에게 좋은 언어문화 형성 조성에 큰 기여가 되길 바라고, 음원 제작에 큰 도움을 주신 경기남부자지경찰위원회, 학부모폴리스 연합단,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