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 트럼프 대통령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미국이 한국과 전면적이고 완전한 무역합의를 체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국에 대한 상호 관세가 15%라고 밝혔다.
앞서 서면 통보한 25%에서 10% 포인트 가량 낮춰진 세율이고, 일본, 유럽연합과 같은 수준의 관세율.
우리나라는 트럼프가 선정한 곳에 3,50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고, 액화천연가스 등 에너지 제품을 천억 달러어치 추가 구매하기로 했다고 트럼프는 밝혔다.
또 한국의 투자 목적을 위해 큰 액수의 돈을 투자한다는 데 합의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2주 이내에 이재명 대통령이 백악관을 찾아 정상회담을 할 것이라고도 했는데, 투자 금액도 그때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이재명 대통령의 선거 승리를 축하한다는 뜻도 밝혔다.
오늘 한미 간 전격적인 무역 협상 타결을 두고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과 전면적이고 완전한 무역협상을 했다고 평가했다.
대한민국은 미국산 자동차와 트럭, 농산물 등의 시장을 일부 개방해 미국산을 수용하기로 했다고 트럼프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