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 사진=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구 전체의 도시계획 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음 통합플랫폼 ‘광진도시계획+’의 시범 운영을 8월부터 시작한다.
이번 플랫폼은 구가 지난 2024년 발표한 장기 도시 비전 ‘2040 광진 재창조 플랜’의 구체적 내용을 주민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도시의 미래 청사진을 투명하게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기존에는 각 동별 도시계획 방향이나 주요 주택사업 현황을 확인하려면 구청 홈페이지, 토지이용계획 정보 서비스 등 여러 사이트를 개별적으로 검색해야 했다. 이에 반해 ‘광진도시계획+’는 직관적이고 시각 자료 중심의 화면 구성으로 도시계획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도 손쉽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포털은 총 3개의 주요 항목으로 구성된다. ▲‘2040 광진 재창조 플랜’에서는 중곡·화양군자·구의광장·자양 등 4대 권역별 발전 전략과 청년첨단혁신축, 산업지원축 등 4대 기능축, 주요 거점별 핵심사업 추진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한다.
▲‘필지별 도시계획 정보’에서는 각 부지 단위로 용도지역, 지구단위계획 등 도시계획 정보가 매월 업데이트되며, 3D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건축 이미지도 시각적으로 제공된다. ▲‘주택사업 추진 현황’에는 신속통합기획, 모아타운, 재건축 정비사업 등 광진구 내 주요 도시개발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이 정리되어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플랫폼 구축은 구민들이 도시계획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의 발전 방향과 비전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기능 개선과 콘텐츠 보강을 통해 소통의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진도시계획+’(https://b2g.geodikt.com/gus/scan)는 이번 시범 운영을 바탕으로 내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구민과 행정 간의 실질적인 소통 창구로 자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