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 사진=픽사베이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일치시켜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편익을 높이기 위해 ‘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7월 21일부터 11월 26일까지 약 4개월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전국적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고성군에서는 읍면 담당 공무원과 이장 등으로 구성된 조사요원이 각 세대를 직접 방문해 주민등록표와 실제 거주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특히 ▲100세 이상 고령자 ▲장기 거주 불명자 및 사망 의심자 ▲복지 취약계층 ▲장기 미인정 결석자 및 학령기 미취학아동 등 행정 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에 대한 실태 파악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등록은 개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기본 자료이자 정부와 지자체가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조사원이 가정을 방문하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사실조사 종료 후 허위 또는 부정확한 주민등록 사항을 정비하고, 주민등록법 위반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조치를 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