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의정부시청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 새론학년(3세)은 7월 23일(수) 여름과일 수박을 주제로 ‘와삭! 수박랜드’학년 놀이를 실시하였다.
새론학년 유아들이 유치원 급식과 가정에서 수박을 먹어본 경험이 많았고,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을 가장 좋아하여 여름과일 중 ‘수박’에 대한 관심을 학년놀이로 확장하게 되었다. 사전에 각 학급에서 수박과 관련된 미술, 탐구놀이 등을 진행하였고, ‘수박 수영장' 그림책 놀이 후 친구들과 더 즐겁게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결과 ‘와삭! 수박랜드’를 개장하게 되었다.
수박랜드는 ‘수박이랑 찰칵’ 포토존, ‘냠냠 수박’ 간식코너, ‘사부작 수박’ 수박팔찌 만들기, ‘뚝딱 수박’ 수박안경 만들기, ‘알록달록 수박’ 색칠하기, ‘수박을 찾아라’ 볼풀장 놀이가 운영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놀이에 참여한 한 유아는 “수박팔찌 너무 예쁘죠?”라며 팔을 들어 보이며 자랑하였고, “수박이 너무 달콤하고 맛있어요.”라며 수박을 포크로 콕 찍어 입속으로 가져갔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여름 과일 수박을 주제로 미술, 과학, 요리 등 다양한 놀이의 확장은 유아의 미적감각과 탐구심을 증진시키고 친구와 함께 놀이하며 사회적 능력이 향상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