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전국규모 레슬링대회 개최 – 국가대표 선발·전국 종합·추계 대학 선수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고원체육관에서 2026년 국가대표 1차 선발대회, 제19회 전국레슬링종합선수권대회, 제36회 추계전국대학레슬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한레슬링협회, 강원특별자치도레슬링협회, 태백시레슬링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경기...
▲ 사진=제주시 제20회 제주 이호테우축제가 7월 25일(금)부터 27일(일) 까지 3일간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열린다.
❍ 이호테우축제위원회(위원장 김수성)가 주최 ․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테우도 타보곡, 원담 궤기도 심엉, 막 지꺼진 이호테우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축제를 찾는 관광객 및 도민들에게 제주 고유의 전통 해양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대표 프로그램인‘멸치잡이 재현’은 농어촌 지역인 이호동 주변 5개 자연마을 주민들이 예부터 매년 6월에서 9월까지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펼쳤던 전통 어로 문화를 생생하게 재현한다. 멸치잡이는 약 1km쯤 떨어진 바다까지 배들이 원을 이루며 멸치를 몰아오고. 육지에서는 주민들이 함께 그물을 끌어당겨 멸치를 잡는 공동체 어업 방식으로 제주만의 독특한 해양문화를 엿볼 수 있다.
❍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인 ‘원담고기잡이 체험’은 밀물 때 들어온 고기떼가 썰물 때 빠져 나가지 못하도록 돌로 만든 원담에 가둬 잡는 원시 어로문화를 재현하는 행사다. 이 체험은 축제 기간 중 7월 26일과 27일 두 차례 진행된다.
❍ 이밖에 ▲해녀횃불퍼레이드, ▲테우노젓기 대회 및 체험, ▲테우모형 만들기 체험, ▲청소년‘끼’자랑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한편 이호테우축제는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사 선정‘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이름을 올렸으며, 제주도 지정 지역축제 19개 중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제주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