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의정부시청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7월 18일(금) ~ 19일(토) 경기도 교(원)장단 11명과 함께 「2025 의정부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2차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025년 상반기 동안 추진된 유아교육 주요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기반의 유보통합 지원체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적 논의와 특히‘영유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이음교육’이라는 주제로 오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이혜경 교수 강연을 통해 유-보-초 이음교육의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유아교육 주요 정책으로 ▲지역 기반형 유보혁신지원 사업 ▲유치원-초등 연계 이음교육 ▲놀이 중심 교육 실천 ▲한울타리 유치원 운영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유아의 성장을 주도하는 통합적 정책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유아교육은 아이들의 오늘이자 미래를 함께 키우는 일”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상반기의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지역의 특성과 필요에 맞는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유아교육 정책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