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네이버 프로필중증질환 환자단체가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장기화된 의정 갈등을 마무리하고 의료 개혁을 이끌 적임자라며 지지 입장을 밝혔다.
한국중증질환연합회는 오늘(30일) 성명을 통해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지명을 환영한다고 발표했다.
연합회는 정 후보자가 코로나19 방역을 이끌며 보여준 과학적 근거와 국민 신뢰를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를 둘러싼 의정 갈등을 조속히 마무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회는 앞으로 어떤 의료개혁이든 국민과 환자의 생명이 절대 희생되지 않도록 원칙을 세워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의정 갈등 속에서도 환자 곁을 지키고 있는 전공의들에게는 깊은 감사와 지지를 표했다.
정 후보자가 이들의 헌신을 이해하고 건강한 의료 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연합회는 정 후보자의 조속한 인준을 지지하며 환자 목소리가 반영되는 정책 파트너로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