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뉴스 사이트에 들어가 봤다.
뉴스 한 건에 쿠팡 광고가 네 군데나 붙어있다.
뉴스를 읽으며 무심코 손가락을 위로 올리면, 자신도 모르게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광고 근처에서 손가락을 위로 움직이기만 해도 바로 쿠팡 앱이 열린다.
이른바 '납치 광고', 방식은 다양하지만, 광고를 많이 붙여 이용자의 클릭을 유도하거나, 손가락만 올리는, 흔한 행동에 반응하도록 하는 게 가장 일반적이다.
쿠팡과 계약을 맺은 사업자가 소비자를 끌어모으려고 만든 일종의 꼼수다.
이렇게 소비자를 모아, 실제 쿠팡에서 물건을 사게 되면 수익으로 연결되는 구조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이용자 불만을 해결하겠다며 지난해 11월부터 실태조사에 나섰다.
특히 방통위는 쿠팡이 이 같은 광고들을 사실상 방치하는 건 아닌지 집중적으로 들여다볼 방침이다.
쿠팡 측은 자신들이 직접 한 일이 아닌, 일부 악성 사업자들의 문제라며, 방통위 조사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