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6월 16일(월)부터 의정부소방서와 함께하는 ‘이동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동안전체험 차량은 화재, 지진 등 재난 발생 시의 대피 요령을 익히고, 교통안전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실생활에 밀접한 안전 수칙을 체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동안전체험은 차량 실내에 실제 상황을 재연할 수 있도록 모의환경이 마련되어 소방관의 설명과 시범을 바탕으로 실시한 현장 중심 교육으로 유아들의 이해를 높였으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 안전체험에 참여한 유아는 위험한 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키는 대응 방법과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안전체험에 참여한 한 유아는 “땅이 흔들리니까 신기했어요”라며 지진발생 모의상황에 대한 놀라움을 표현했고, 또 다른 유아는 “무서웠는데 해보니까 이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거 같아요”라고 말하며 활동을 통해 불안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모든 안전체험 활동을 성실히 이수한 유아들에게 소방관이 직접 준비한 양말과 연필을 깜짝선물로 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이번 이동안전체험활동이 유아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위기 상황 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