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8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2025년 상반기 소방훈련을 실시해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공공기관 소방안전관리 규정에 따라 자위소방대의 조직 운영과 실전 대응체계 점검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훈련은 센터 내 예비군 동대, 주민자치센터, 공무원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화재 진압 △대피 유도 △응급구조 △통제 지휘 등 자위소방대의 역할별 임무 수행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실제 화재 발생을 가정해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을 실습하고, 초기 진화, 대피 유도, 응급조치 등 상황별 조치에 대한 교육이 함께 진행돼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별내행정복지센터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자위소방대의 임무 수행 체계를 재정비하고, 조직별 대응 역량을 다시 한번 점검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공공청사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유미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훈련은 청사 근무자들의 화재 대응 역량을 높이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행정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