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축제관광재단, 국내 최대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 참가
                                보령축제관광재단은 2025년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마이스 산업 전문 전시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에 참가하여 홍보마케팅을 추진했다.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2025’는 전시부스 홍보, 비즈니스 상담, 컨퍼런스 및 설명회, 네트워킹 리셉션, 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보은군의 한 김치 제조업체다.
일본 수출길에 오를 배추김치 제조가 한창이다.
수출용 김치는 재료 선정부터 다듬는 방법까지 내수용과 조금 다르다.
김치 맛을 좌우할 양념도 수출 지역에 따라 미세하게 차별화한다.
숙성된 시큼한 맛을 최대한 줄이고 현지에서 선호하는 양념을 추가해 최적의 맛을 끌어낸다.
2005년 창립한 이 김치 제조업체는 사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 개척에 공을 들였다.
갈수록 거세지는 중국산 김치의 공세 속에 대기업이 장악한 국내 시장 시장보다는 오히려 진입 문턱이 더욱 낮았기 때문이다.
농산물 이력 추적 관리를 통해 계약 재배 단계부터 최상의 배추 재배를 돕고, 내수용 생산 공장과 글로벌 전용 생산 공장을 이원화해 김치 수출에 역량을 결집했다.
그 결과, 창업 6년 만에 천만 달러 수출탑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1,800만 달러를 기록하며 몇 년째 업계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북미와 유럽 지역을 공략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 구상을 준비하고 있다.